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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ect v1와 v2. 그리고 OSX, 맥에 연결시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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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ect v1

Kinect v2

둘의 자세한 비교는 이곳 블로그에 잘 소개되어있다.

두개 다 성공적으로 연결시킬 수 있었는데, 확실히 v2가 더 성능이 좋았다.
보통 윈도우에 연결시키는 후기들은 많아서 윈도우, 키넥트 둘다 MS꺼니까 나는 맥북프로를 쓰기 때문에 이걸 시도해봤다. 내가 쓰는 맥북프로는 OSX Elcapitan v10.11.3에서 테스트했다.
TEDxSNU의 Interactive Session같은 거로 다음 같은 걸 기획하려한다.

결국 이걸 하려면 Kinect를 맥에 연결시켜야한다. 일단은 연결시켜서 depth 측정이 동작되는지만 테스트중이다.
필요한 것.

  • Processing: 최신버전 말고 밑에 2.2.1을 설치함.
  • OpenNI-MacOSX-x64-2.2 을 설치한다.
  • 근데 OpenNI가 Apple로 인수되고 구버전이되면서 구하기가 힘들다.
  • 나는 지인에게 구했는데, OpenNI-MacOSX-x64-2.2.0.33.tar.bz2로 압축되어있었고 이걸로 될지도 모르겠다
  • 이거 설치는 terminal상에서 폴더로 들어가서 ./install.sh 정 모르겠다면 압축푼 폴더를 OpenNI-MacOSX-x64-2.2라 하고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해 뒀다면, 터미널을 켜고 ./Download/OpenNI-MacOSX-x64-2.2/install.sh 를 치자.

그리고 나머지 라이브러리는 Processing을 키고

상단 바에 Sketch > Import Library ... > Add Library에서 원하는 라이브러리를 찾아 검색하자. 나는 SimpleOpenNIopenkinect_processing부터 설치했다.
기타 라이브러리를 구했다면 맥상에서 home/도큐멘트/Processing/libraries에 저장하면 된다. 그리고 Processing을 껐다 키기.

테스트는 Documents/Processing/libraries/openkinect_processing/examples/Kinect_v1 폴더 안에 AveragePointTracking.pde 등 아무거나 열면 Processing이 작동하면서 실행해볼 수 있다.
그러면 왠만하면 되는데 만약 library등이 설치가 안됬다는 둥 에러로그가 보이면 아까 설명한대로 설치하라는걸 설치하자.

Drawing 내 환경에선 Done. 이 후로는 [이런걸](https://github.com/genekogan/KinectProjectorToolkit)해보면서 kinect 통해서 프로젝터와 키넥트를 함께 calibration 시켜서 ![](/content/images/2016/01/kinect_example.png) 이렇게 벽에 mapping을 시키고 유저와 interaction이 가능한 미디어 아트를 구현해보면서 과정을 공유할 예정이다. 끝.
Junho Cho

Junho Cho

Integrated Ph.D course and Interested in Computer Vision, Deep Learning. For more information, tmmse.xyz/junhoc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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